
이탈리아 와인과 음식을 전문으로 다루는 미디어 감베로 로쏘(Gambero Rosso)는 매년 최고의 이탈리아 와인을 전 세계에 소개하는 ‘감베로 로쏘 TOP 이탈리아 와인 로드쇼’를 개최한다. 2007년 첫 개최 이후 13년째 계속되고 있는 이 행사는 올해 월드 투어의 출발지로 서울을 선택했다.
11월 4일, 용산에 자리한 서울 드래곤 시티에서 개최되며, 오후 1시부터 5시까지 진행되는 시음회에는 이탈리아 전역의 60개 이상 와이너리에서 총 300종 이상의 우수한 와인을 선보인다. 그리고 이날 오후 2시 30분에는 감베로 로쏘가 선정한 ‘한국의 TOP 이탈리안 레스토랑’을 발표하며 시상식을 개최한다. 또한 감베로 로쏘가 발행하는 이탈리아 와인가이드 ‘비니 이탈리아(Vini d’Italia)’의 수석 편집장인 마르코 사벨리코(Marco Sabellico)와 공동 편집장인 주세페 캐러스(Giuseppe Carrus)가 직접 진행하는 심도 깊은 마스터 클래스도 이번 행사의 핵심 프로그램이다.
한국에서도 매년 성황리에 개최된 감베로 로쏘 TOP 이탈리아 와인 로드쇼는 1천 종이 넘는 토착 품종으로 양조되는 이탈리아 와인의 다양성을 전 세계에 알리는 데 크게 기여해왔다. 이번 로드쇼 역시 이탈리아 와인과 관련된 풍성한 소식과 함께 세계 여러 도시들을 찾아간다. 11월 4일 서울에서 시작해 11월 8일에는 최초로 중국 청두에서도 개최한다. 이후 상트페테르부르크, 멕시코시티, 마이애미, 캘거리와 벤쿠버로 그 여정이 이어진다. 그리고 내년 5월 22일 호치민에서 13번째 월드 투어를 마무리한다.
이탈리아 와인은 세계 시장에서 꾸준한 성장세를 보이고 있다. 2018년 이탈리아 와인의 총 생산량은 약 5500만 헥토리터이며, 그중에서 수출량은 약 2000만 헥토리터다. 지난 10년간 이탈리아 와인의 수출량이 70% 이상 성장했고, 2018년에는 전년 대비 3.3% 증가해 62억 유로를 달성하며 역대 최고 수출액을 기록했다. 2018년 한국 수출량도 전년 대비 14.5%나 증가해 이탈리아 요리와 더불어 와인도 한국 시장에서 큰 인기를 누리며 견고한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다. 이번 감베로 로쏘 TOP 이탈리아 와인 로드쇼는 이탈리아 와인의 우수성과 다채로움을 확인할 수 있는 자리가 될 것이다.
Facebook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