밸런타인데이를 더 달콤하고 특별하게 만들어 줄 하우스맥주 ‘스트로베리 밀크쉐이크 IPA’는 IPA 맥주의 대가 구스아일랜드가 심혈을 기울여 브루하우스 매장 내 위치한 양조시설에서 직접 양조한 밀크쉐이크 스타일의 인디아 페일 에일(India Pale Ale) 맥주다. 딸기와 멜론의 향긋한 내음이 청량한 민트향의 피니시와 어우러져 은은한 단맛과 홉의 풍미를 조화롭게 구현한 것이 특징이다. 알코올 도수는 4.5%.
이와 함께 즐기기 좋은 ‘구스 스윗 밸런타인’ 디저트 메뉴로는 그레이비 소스를 곁들인 시나몬 츄러스, 마시멜로와 새콤달콤한 체리청의 조화가 매력적인 스모어 브라우니, 바삭한 크러스트에 크랜베리와 호두, 크림으로 가득 채운 크랜베리 호두 타르트로 구성돼 있다. 특히 흑맥주 ‘스타우트’를 활용한 반죽과 커스터드 크림이 디저트의 풍미와 달콤함을 극대화해 이색적인 페어링을 이룬다. 구스 스윗 밸런타인 디저트 메뉴는 9,000원에 판매되며, 디저트 3종과 잘 어울리는 구스아일랜드 맥주 3종은 11,000원에 즐길 수 있다.
구스아일랜드 브루하우스 담당자는 “사랑을 전하는 밸런타인데이를 맞아 구스아일랜드 맥주와 함께 소중한 이들과의 달콤하고 특별한 추억을 만들 수 있도록 이번 밸런타인데이 스페셜 맥주와 디저트 페어링 프로모션을 기획했다”며, “구스아일랜드 브루하우스는 앞으로도 자체 양조 시설을 십분 활용해, 시즌과 어울리는 이색 맥주 레시피 개발과 소비자들의 다양한 수제맥주 경험을 위해 더욱 노력해나가겠다”고 전했다.
한편, 구스아일랜드는 그레이트 아메리칸 비어 페스티벌(Great American Beer Festival)에서 6번의 최다 수상을 기록한 ‘구스 IPA(Goose IPA)’를 비롯, 구스아일랜드 브루하우스 서울의 독자적인 레시피로 탄생한 IPA 맥주 ‘덕덕구스(Duck Duck Goose)’ 등 세계 크래프트 맥주시장의 흐름을 이끌고 있는 다양한 IPA 제품 개발에 힘쓰고 있다.
Facebook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