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우리술, HACCP 지정받아… 막걸리업계 최초 - 베버리지뉴스 - Beverage News - SPECIAL INFORMATION - 특집기사

Top 영역 건너뛰기
Top 영역 끝
본문 시작

SPECIAL INFORMATION

28c1d629bfecb8aebcfa_b0f8c0e5c0fcb0e6.jpg

경기도 가평의 우리술이 국내 막걸리 제조업체로는 처음으로 HACCP(해썹) 지정을 받았다.

이 회사 박성기 대표는 "지난 2009년부터 5년을 준비한 끝에 지난해 말 식품위생기준인 해썹 지정을 받는데 성공했다"고 지난달 14일 밝혔다.

박 대표는 이어 "소비자에게 우리 제품들이 더욱 신뢰를 얻을 수 있는 토대가 마련된 것"이라며 "이번 해썹 지정을 계기로 내수(內需)는 물론 수출 쪽으로도 적극적인 마케팅을 전개할 예정"이라고 덧붙였다.

이에 앞서 식품의약품안전처는 일반 식품업체에만 적용하던 해썹 기준을 지난해 71일부터 주류업체로 그 범위를 넓혔다. 이제 소비자들이 술을 선택할 때 맛뿐만 아니라 위생과 품질까지 꼼꼼히 따지기 시작했다는 판단에서다.

한편, 우리술의 이번 성과로 다른 주류업체들도 이에 대한 준비를 서두를 것으로 보여, 앞으로 해썹 지정이 주류업계에 어떤 변화를 몰고 올지 주목된다.

 

c5a9b1e2baafc8af_c8b2b1ddbbf628haccpb8b6c5a929.jpg

 

HACCP(해썹)

식품제조가공업의 원료-제조-유통 전 과정에서 식품위생에 해로운 영향을 미칠 수 있는 위해요소를 분석하고, 그 위해요소를 제거하거나 안정성을 확보해 과학적이고 체계적으로 식품안전을 관리하는 제도. 식품안전에 있어 국내 최고(最高) 기준이다.

Facebook Comment

목록

문서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