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칵테일을 만드는 기본 기법 5가지 - 베버리지뉴스 - Beverage News - CULTURE - 칵테일스토리

Top 영역 건너뛰기
Top 영역 끝
본문 시작

CULTURE

제목

칵테일을 만드는 기본 기법 5가지

분류
직접넣기(Building)1.png

직접 넣기는 흔들기나 휘젓기를 하지않고 글라스에 직접 얼음과 재료를 넣어 바 스푼으로 휘저어서 만드는 방법이다. 주로 하이볼류가 이 방법에 의해 조주된다. 예를 들면Whisky Soda, Screwdriver, Old Fashioned 등은 이러한 기법으로 만든 칵테일에 속한다.

 

휘젓기(Stirring)2.png

휘젓기는 믹싱글라스에 얼음과 술을 넣고 바스푼으로 잘 저어서 잔에 따르는 방법으로 원래의 맛과 향을 유지하며, 가볍게 섞거나 차게 할 때 이용하는 방법이다. 예를 들면 Manhattan, Dry Martini, Gibson 등은 이러한 기법으로 만든 칵테일에 속한다.

 

흔들기(Shaking)

3.png4.png흔들기는 셰이커에 얼음과 재료를 넣고 흔들어서 만드는 방법으로 점성이 있는 리큐르나 달걀, 밀크, 크림, 각종프루트 주스 등 비교적 비중이 큰 재료를 사용한 칵테일을 만들 때 쓰인다. 셰이커에 넣는 순서는 재료에 따라 약간씩 다를 수 있으나 보통은 셰이커에 얼음을 넣고 기본이 되는 술, 그리고 주스나 크림 등의 부재료를 나중에 넣는다. 예를 들면 Whisky Sour, Brandy Alexander, Pink Lady, Side Car 등은 이러한 기법으로 만든 칵테일에 속한다.

띄우기(Floating & Layering)5.png

띄우기는 술이나 재료의 비중을 이용하여 내용물을 위에 띄우거나 차례로 쌓이도록 하는 방법이다. Floating하는 방법은 바스푼을 뒤집어 글라스 림 안쪽의 끝부분에서 약간 밑으로 대고 글라스 안의 다른 재료와 섞이지 않게 조심스럽게 따른다. 예를 들면Pousse Café, Angel’s Kiss 등은 이러한 기법으로 만든 칵테일에 속한다.

 

블렌딩(Blending)6.png

블렌더에 필요한 재료와 잘게 깬 얼음을 함께 넣고 전동으로 돌려서 만드는 방법으로 Tropical Cocktail 종류를 주로 만들며 Frozen 종류의 일부도 이러한 방법으로 만든다. 예를 들면Mai-Tai, Chi Chi, Frozen Magarita 등은 이러한 기법으로 만든 칵테일에 속한다.

Facebook Comment

목록

문서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