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Cocktail Glass - 베버리지뉴스 - Beverage News - CULTURE - 칵테일스토리

Top 영역 건너뛰기
Top 영역 끝
본문 시작

CULTURE

제목

Cocktail Glass

분류

글라스는 그 사용 용도에 따라 모양과 크기가 다양하다. 따라서 음료를 서비스 할 때 각각의 음료에 알맞은 글라스를 선택하는 것은 아주 중요한 일이라 하겠다.

24.png

 

리큐르 글라스(Liqueur Glass or Codial Glass)

리큐르, 스피리츠 등을 마실 때사용되는 1온스 정도의 아래 손잡이가 있는 글라스이다. 미국에서는 Cordial 글라스라고도 한다.

 

 

 

샷 글라스(Shot Glass)25.png

브랜디 이외의 증류주를 스트레이트로 마실 때 사용하는 글라스로 용량은 1~2온스이다. 

 

 

 

올드 패션드 글라스(Old Fashioned Glass)26.png

증류주를 얼음과 함께 차갑게 마실 때 주로 사용하는 글라스이며, 특히 위스키 온 더 락스로 많이 마신다. 올드 패션드, 니그로니 칵테일 등에 사용되고 있다. 

 

 

 

칵테일 글라스(Cocktail Glass)27.png

칵테일 글라스 중에 가장 많이 사용되고 있으며, 역삼각형으로 발레리나를 연상하게 하는 모양을 하고 있다. 

 

 

 

샴페인 글라스(Champagne Glass)28.png

샴페인 글라스는 소서(Saucer)형과 튤립(Tulip)형의 두 종류가 있다. 입구가 넓은 소서형은 축하주로서 건배용으로 사용되며, 영국의 어느 백작부인의 아름다운 가슴을 연상하며 만들었다고 한다. 튤립형은 식사용으로 천천히 마시며 향기가 나가지 못하도록 글라스의 입구가 약간 오므라져 있다. 

 

 

 

와인 글라스(Wine Glass)29.png

와인 글라스는 레드 와인과 화이트 와인 글라스로 나누며, 튤립 모양의 잔이 포도주 향을 즐기는 데 가장 적합하다. 디자인이나 크기는 와인타입과 지역에 따라 차이가 있다. 

 

 

 

셰리 와인 글라스(Sherry Wine Glass)30.png

셰리와인이나포트와인을마실때주로사용되는글라스이다. 

TIP) 셰리글라스(Sherry Glass) Layer 칵테일 만들때 많이 사용한다. 예) B-52

 

 

 

사워 글라스(Sour Glass)31.png

위스키 사워, 브랜디 사워 등의 사워 칵테일에 주로 사용되는 글라스이다. 

 

 

 

브랜디 스니프터(Brandy Snifter)

브랜디는 시각, 청각, 후각을 이용해서 식후에 마시는 술로서 몸통 부분이 넓32.png고 입구가 좁은 튤립형의 글라스이다. 이 모양은 향기가 글라스 안에 괴어 있도록 배려한 것으로서 언제나 30mL 정도 따르는 것이 정통이다.

 

 

 

고블렛(Goblet)33.png

주로 고객에게 물을 제공할 때 사용하는 글라스로 튤립형으로 되어있다. 

 

 

 

필스너(Pilsner)34.png

주로 맥주잔으로 체코의 ‘필슨’ 이라는 맥주회사에서 개발했다고 하여 ‘필스너’ 라 한다. 다른 잔과 달리 맥주를 따른 후 잔 아랫부분 가운데에서 계속 기포가 올라와 거품이 유지된다.

TIP) 칵테일 필스너(Cocktai l Pi lsner) Footed Pi lsner 라고도 하며 10oz와 12oz가 있다.

 

 

 

머그 글라스(Mug Glass)35.png

주로 생맥주를 제공할 때 사용하는 글 라스로 손잡이가 있는 것이 특징이다. Cafe Mug 글라스는Bailey’ s Coffee, French Coffee, Royal Coffee 등과 같은 스페셜 커피를 제공할 때 사용한다. 

 

 

 

하이볼 글라스(Highball Glass)36.png

8~10`oz의 텀블러(Tumbler) 글라스로 주로 Gin&Tonic, Fizz 종류의 칵테일 글라스로 사용하고 있다. 

 

 

 

콜린스 글라스(Collins Glass)37.png

12`oz의 텀블러(Tumbler) 글라스로 주로 싱가포르 슬링(Singapore Sling), 브랜디에그노그(Brandy Eggnog) 등의 칵테일 글라스로 사용하고 있다. 일명 톨 하이볼(Tall Highball)이라고도 한다. 

 

 

 

아이리시 커피 글라스(Irish Coffee Glass)38.png

아이리시 커피 글라스는 용량이 8~10`oz로 여러 형태의 다양한 글라스가 있다. 

 

 

 

칵테일 디켄터(Cocktail Decanter)39.png

고객께서 위스키 스트레이트를 주문하시고 얼음과 함께 콜라나 소다수, 물 등을 원할 때 체이서(chaser)를 제공하는 글라스이다. 

 

 

Facebook Comment

목록

문서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