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김준철와인스쿨 제22기 와인양조학 개강 - 베버리지뉴스 - Beverage News - NEWS

Top 영역 건너뛰기
Top 영역 끝
본문 시작

NEWS

 

GettyImages-489431707.jpg

 

오는 27일 목요일부터 김준철와인스쿨 제22기 와인양조학(Enology)이 개강한다. 이번 와인양조학 강의는 주 1회 총 20주 코스이며, 매주 목요일 오후 와인의 과학을 전문적으로 학습하여 와인 양조의 원리를 파악하고, 실습을 통해 실무를 경험할 수 있다. 


와인양조학(Enology)은 서구사회에서는 수백 년 동안 학문적인 체계를 갖추어 와인의 세계화에 큰 공헌을 해 왔다. 포도재배부터 성분분석 등을 포함하는 와인양조학은 와인에 대한 모든 것을 세부적으로 탐구하는 과정을 통해 와인지식에 대한 이해를 넓힐 수 있다. 현재 우리나라에선 와인양조를 교육하긴 하지만, 김준철와인스쿨은 기존의 교육에서 좀 더 산업적인 시각으로 접근함으로써 와인을 다년간 생산한 경험이 있는 전문가에게 배울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특히 와인의 성분을 화학적으로 이해할 뿐만 아니라, 숙성 이론과 와인의 주병 및 포장의 공정까지 배움으로써 와인의 향과 맛을 결정하는 요소를 하나하나 익힐 수 있다. 


김준철와인스쿨은 국내 유일한 와인 코스로서, 양조업자 및 와인전문가를 대상으로 와인의 과학을 전문적으로 교육하여 와인 양조의 원리를 파악하고 실습을 통하여 실무를 익히게 된다. 와이너리를 하는 사람은 물론, 와인을 강의하는 사람이나 소믈리에 등 와인전문가에게는 필수적인 과목이 될 수 있다. 
수강신청은 온라인 입금 후 전화, 혹은 카드 결제 후 수강신청서를 작성해야 가능하며 수강료는 180만원이다. 

 

 

Facebook Comment

목록

문서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