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홈베이킹 시크릿』, 『카페 브런치를 위한 빵과 빵요리(공저)』, 『시크릿 레시피』에 이은 오뗄두스의 신간이 발매됐다.
정홍연의 네 번째 책 『오뗄두스의 클래식 구움과자』는 맛있기로 정평이 난 그의 구움과자 40여 가지 레시피를 소개한 저서다.
이 책에는 가장 맛있고 완벽한 레시피를 완성하기 위해 오랜 시간 노고를 아끼지 않는 그의 고집과 노하우가 고스란히 담겨 있다.
출판사 비앤씨월드에 따르면, 이 책은 구움과자(GÂTEAUX SECS)를 푸르 세크(Four sec)와 드미 세크(Demi sec)로 나눠 소개하고 있다. 수분 함량이 낮고 바삭한 식감의 푸르 세크는 쿠키, 머랭, 파이 등 13종을, 무스 등의 생과자와 푸르 세크 중간 정도의 촉촉한 드미 세크는 마들렌, 피낭시에, 카늘레 등 28종을 엄선했다.
구움과자의 레시피와 만드는 과정은 다른 과자에 비해 단순한 편이다. 하지만 구움과자의 맛은 만드는 사람의 테크닉이나 노하우, 레시피의 완성도에 따라 차이가 확연히 드러날 만큼 섬세하다. 『오뗄두스의 클래식 구움과자』에는 정홍연 셰프의 풍부한 경험과 완성도 높은 레시피는 물론 과자와 재료 이야기, 많은 팁을 담아 프랑스 구움과자를 보다 친근하고 맛있게 만들 수 있도록 했다.
시대를 초월해 사랑 받는 프랑스 구움과자에 그만의 감각을 더한 『오뗄두스의 클래식 구움과자』를 통해 차원이 다른 구움과자의 깊고 풍부한 맛의 세계를 경험해보자
Facebook Comment